EXHIBITION

PAST

게시글 검색
<2017 하반기 신진 작가 공모전> [VISIBLE INVISIBLE] 展 조수민 SOLO EXHIBITION 20170804-08.30
2017-07-21 17:32:01




 

LEESANG ART SPACE_PRESS RELEASE


관람안내
참여작가 : 박지윤
전시일정 : 2017년 8월 4일 (금) - 2017년 8월 30일 (월)
전시장소 : 이상아트스페이스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 길 13)
관람시간 : 11:00 ~ 18:00 (화-토)
문 의 : 이상아트스페이스 070-4949-2998
 

이상아트스페이스는 조수민 작가의 설치작품 개인전 <VISIBLE, INVISIBLE>을 진행한다.

 

‘보이는 것, 보이지 않는 것(VISIBLE, INVISIBLE)’이란 타이틀로 개인전을 진행하는 조수민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관람을 넘어서 이를 실존 하는 매체로 전환해 보고자 시도한다. 관람 태도의 전환과 동시에 인간개체의 시간의 기록화 작업을 제 3자의 시선(관람객의 시선)으로 보게 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관람객 본인의 삶 속에서 직접 만들어 가는 기록으로서 작품을 시도하고자 한다고 한다.

 

작가의 기존의 작업들은 본인이 다루는 주제 ‘시간의 기록화가 지니고 있는 인간의 유기적 산물’에 관한 의식을 회기 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에 집중하였다. 때문에 기존 작업들이 관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면, 이번 신작은 같은 주제를 다루되 관람을 넘어서 이를 경험하고 소유하는 매체로 전환해보고자 하였다. 관람하는 매체에서 경험하는 매체물로의 전환은 형식의 변형뿐 아니라 동시에 시간의 기록화, 즉 인간의 산유물이라는 개체들을 타인의 시선으로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본인(인간)의 삶과 시간 속에서 직접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의미를 부여하고자 한다.

 

작가는 시간을 기록화한 자료를 유기적 이미지로 재해석하여 경험이 기반이 될 수 있는 포맷으로 재구성하는 데이터 시각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숫자와 문자로만 표현되는 기록들에 대해 무료함을 느끼고, 그로부터 시작한 데이터 시각화 작업은 단순히 정보전달의 시각화를 넘어 데이터 자체가 지니고 있는 그의 감수성에 주목한다. 작가는 사람과 물질 사이의 관계성에 관한 실용 자료를 기반으로, 평면(Graphic)과 입체(Interaction)를 결합한 매체로, 경험을 기반한 시각화와 설치를 구현하고자 한다.

 

 

 

조수민(Soo-min CHO) (b. 1985-)

작가는 평면과 입체를 결합한 시각화와 설치작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실용자료의 재해석과 전달을 주로 다룬다.

2013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MFA Art & Technology

2011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BFA Visual Communication Design

국내외 전시 다수. 현 FLA School of Art Deputy Director

 

***이상아트스페이스는 전시공간 자체가 예술 컨텐츠가 되도록 여러 요소를 융복합화한 새롭고, 모험적인 플랫폼을 만들어 문화 예술 사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참신한 기획력, 독창적인 안목으로 예술 애호가 및 컬렉터 분들에게 최상의 문화 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내 모든 이미지들은 함께 첨부된 작품 및 저작권 정보를 필히 명기해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홍보 목적으로만 전시기간 내 사용되며 별도의 편집이 불가합니다.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LEESANG ARTSPACE
T. +82 (0)70 4949 2998   F. +82 (0)507 0818 414    E. leesangart16@leesangart.com   www.leesangart.com

 

SNS 공유